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랑포구역사공원 다녀온 이야기

by 내 뜻으로 쓰는 세상 2024. 2. 3.
반응형

꽤 오랫동안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개인의 일상이 너무나도 바빴다고해야 할까요. 회사 업무를 다시 시작하고, 대학원 박사 과정을 동시에 하면서 다른 일도 여러가지 하다 보니 블로그를 신경쓰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니 블로그에 글을 쓰는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좀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한동안 열심히 살다가, 오늘은 오랫만에 콧바람을 좀 쐬고 싶었고, 그래서 경기도 연천에 있는 고랑포구역사공원을 다녀왔습니다.  

 

고랑포구역사공원은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장남로 270'에 위치해 있는데요. 위치 정보는 아래 그림과 같아요.

 

 

한적한 강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주 쾌적하고 한가로운 분위기였습니다. 한동안 도시에만 있으면서 잊고 있었던 시골의 정취가 느껴져서 도착하자마자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저는 아무래도 시골 취향인가 봅니다. 아직 쌀쌀함이 남아 있긴 했지만, 봄의 시골 냄새에 흠뻑 젖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역사공원 내에는 고랑포구역사공원이 있는데요, 입구 앞에는 한국전쟁에서 활약했던 '레클리스 하사'의 동상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레클리스 하사는 사람이 아니라 '말'이었는데요. 미 해병대에서 최초로 부사관 계급을 받은 말이며, 무공 훈장 등 5개의 훈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제가 원래 블로그를 쓰려던 생각 없이 그저 아이와 놀고, 콧바람을 쐬러 갔다보니 사진을 찍지 않아 동상 실물 사진을 보여드릴 수 없어 안타깝습니다. 안타까움을 달래고자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업체 제공 사진을 하나 첨부합니다.

출처 : https://search.pstatic.net/common/?src=https%3A%2F%2Fldb-phinf.pstatic.net%2F20190518_118%2F1558169062441Hui8E_PNG%2F_lOtUCg0ObGXTiGlvnzS6S9D.png

 

 

고랑포구역사공원에는 전시관도 있습니다. 이 전시관에는 VR 체험이 아주 잘되어 있어서 재밌게 즐기고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키즈카페처럼 잘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도 아주 좋아했습니다.

 

전시관의 관람 시간 등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시관 관람시간:오전 10:00~18:00

입장마감시간은 17:00.

전시관 휴관일은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그 다음날)

 

오늘은 아무 준비 없이 다녀온 고랑포구 역사공원에 대해 잠깐 소개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올릴줄 알았더라면 사진도 찍고 했을 텐데 전혀 준비 없이 갔던 터라 사진도 찍지 않았네요 ㅠㅠ

 

하지만 그냥 넘기기엔 너무 좋은 장소라 이렇게 우선 포스팅을 하고, 

가까운 시일내에 다시 한번 찾아서 직접 사진을 찍어 정성스런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그만큼 추천할 만한 장소였어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